> 말씀과 묵상 > Q.T. 나눔방
 
작성일 : 15-09-18 03:37
에스겔 4:1-17 내삶의 최적화(The optimization of my life)
 글쓴이 : 박인휘
조회 : 655  
삼년전에 샀던 휴대폰이 이삼주전부터 점점 처리 속도가 늦어졌다. 전화 한번 걸려면 1분이상 기다려야 하다니... 이후 상황은 더 나빠져 화면이 거의 멈추어 있는 것 같았다. 촬영하고 싶은 장면, 통화 하고 싶은 순간들을 놓치는 것이 이렇게 안타까운것인 줄 이전에는 잘 몰랐었다. 어렵게 휴대전화기 최적화 프로그램을 downloading하였다. 진단결과 불필요한 file이 너무 많다는 것이 원인이었다. 최적화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중복되는 사진,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앱들과 자료들을 지우고 나니 휴대폰의 처리 및 반응 속도가 정상화 되어 정말 기뻤다. 어제 '사명자 반'에서 믿음을 다양한 단어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대폰 사건을 겪은 후 내게 믿음의 특성을 나타내는 단어들 중 책에서 나오지 않는 새로운 단어를 제시하라고 한다면 '삶의 최적화'라고 하겠다. 오늘 에스겔의 말씀에 나오는 이스라엘과 유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즉각 반응하지 못하고 점점 선택 받은 민족으로서의 기능이 멈추어 서있는 상태이다. 이 때 에스겔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고, 하나님과의 믿음의 관계 회복이 제시되려고 하고 있다. 결국 삶에 불필요한 우상 숭배, 자기 욕심들이 사라지는 삶의 최적화 과정을 통해 다시 회복되기를 소망하게 된다. 믿음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옳은 일을 빠른 반응 속도로 감당할 수 있는 최적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

이하정 15-09-24 23:04
답변  
어디에 있든 어떤 상황이든 늘 믿음안에 거하려는 집사님의 삶에 축북 합니다 ^^
김대기 15-09-25 09:43
답변  
"삶의 최적화" 내 몸에 붙어있는 군더더기들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과감히 떼어내는 용기이네요. 귀한 나눔 감사합니다.